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정부지원상품 보기

반응형

 

금융사에서 여신을 빌려줄 때의 기준은 신청인의 소득과 신용등급이 조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인생을 살다보면 이직 및 실직등으로 인해 단기간 소득이 없는 상태가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갑자기 급한 돈이 필요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행이도 우리은행에서는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 생활비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무서류,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신청하는 비상금대출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여 신청하는 상품으로 신청자격은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이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금리 (2020.11.17.자 기준)

기준금리  가산금리  기본금리  우대금리  최저금리 
고정금리 (12개월)  0.89%  3.41%  4.60%  0.50%  3.80% 

 

 

이 상품의 상환방법은 통장대출 형식으로 한도거래대출(마이너스통장)으로 진행되며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하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1년(12개월)이며 이자계산방법은 매일의 적수에 대하여 이자가 계산됩니다. (매일의 적수 : 마감잔액+(일중 최고잔액-개시잔액 또는 마감잔액 중 큰금액)

 

이자납입방법은 은행이 정한 매월 결산일에 납입하며 매월 셋째주 토요일 (공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을 기준으로 다음날 고객 계좌에서 자동인출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관련 상품을 이용하실 경우 알아두실점은 연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에만 연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처리 후 진행이 되기때문에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당행의 심사기준과 더불어 고객 신용도에 따라 여부와 한도가 결정되기때문에 자세한 한도 및 금리 적용은 은행을 통해 별도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