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지원 캠코소액대출 알아보기

반응형

 

한국자산관리공사인 캠코에서는 햇살론과 같은 서민금융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의료비나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등의 자금이 필요한 경우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연 3~4%대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신용자 정부지원대출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소액대출은 국민행복기금에서 조성된 자금으로 긴급생활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채무조정이나 개인회생 절차가 마무리되면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성실하게 상환해야 합니다. 신청자격은 채무조정 프로그램(신용회복 or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면 가능합니다.

 

필요자금의 용도는 1. 의료비 2. 임차자금 3. 결혼자금 4. 출산자금 5. 장례비 6. 학자금 7. 사금융피해예방자금 8. 자영업자 지원자금 9. 기타 생활안정자금으로 신청가능합니다. 대출금의 한도는 최대 1,500만원으로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단,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최대 500만원까지 입니다.

 

 

 

캠코 소액대출의 금리는 연 3.0 ~ 4.0%로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4.0%로 고정됩니다. 단, 금융취약계층(만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1~3급 중증장애인)은 30% 금리인하가 이뤄집니다. 대출금의 상환방법 및 기간은 원리금균등 분할방식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신청시 필요서류는 1. 신분증 2. 재직서류 3. 소득서류 4. 본인신용정보 열람신청서 및 조회서 5. 변제수행납입증명서 or 면책결정문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서민금융지원 캠코 소액대출 상품에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조건인 채무조정 이용자만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상품을 원하신다면 햇살론이나 햇살론17 등으로 알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