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론과 서민 저금리 대출 비교하기

반응형

 

경제활동을 하는 분들 중 신용카드 한장 없는 분은 없으실겁니다. 그 만큼 우리사회에는 신용카드는 흔하게 사용하는 결제 방법인데요, 오늘은 삼성카드를 사용중인 분들이 받을 수 있는 카드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울러 카드론과 비슷한 저금리 서민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간편한 모바일대출

 

삼성카드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중인 자사고객에게 카드론이라는 신용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게 단기와 장기상품으로 나눠져 있으며 대출기간이 그 차이입니다. 단기상품은 금액이 낮고 기간이 잛은 대신 심사시간은 1분 내외이며 장기의 경우 기간과 한도가 많지만 신청인의 소득과 신용등급 등의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하므로 시간이 좀 더 소요가 됩니다.

 

신청자격으로는 삼성카드를 이용중이며 신용상 문제가 없는 고객이면 가능하며 한도는 단기 카드론의 경우 최대 800만원, 장기 카드론의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입니다. 금리는 단기는 연 6.4%~23.9%까지이며 장기의 경우 최저 연 5.9%~23.9%까지 입니다.

 

 

 

상환방법 및 기간은 단기 카드론은 6개월 미만이고 장기의 경우 2개월~36개월까지로 거치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중 선택을 하면 됩니다. 따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카드론의 장점으로는 신용대출과 다르게 기존고객의 정보만 가지고 진행하므로 추가 서류나 방문이 필요없다는 점입니다. 단기카드론의 경우 1분 전후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쉽게 받을 수 있는 만큼 빚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또한 카드론은 2금융상품이므로 여러군데의 카드론보다 1금융권의 대출이 더 신용상의 점수는 높습니다. 

 

금리가 높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되는데 대표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이 10% 미만의 금리를 지닌 반면 카드론은 최대 20%가 넘는 금리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신청인분들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