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상품 안내

반응형

 

정부에서는 저소득 및 저신용자들이 소외되지 않기 위해 서민금융지원 상품들을 저금리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내드리는 상품들은 신용이 10등급까지 과다채무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4가지 상품을 모두 중복적으로 이용 가능하므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1.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햇살론은 대표적인 서민금융지원상품으로 4대보험 가입자 및 미가입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현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한 분들이라면 신청자격이 됩니다. 또한 소득에 대한 신청자격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근로자나 연소득 3천5백만원에서 4천5백만원 이하인 근로자면서 신용이 하위 20%이면 신청가능합니다.

햇살론은 국가 보증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받기 대문에 연 2%의 보증보험료가 발생합니다. 상환방법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5년까지 원금균등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2. 정부지원 햇살론15 대출
햇살론15는 햇살론을 이용한 분들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금융 소외계층의 고금리 증가를 막기 위하여 출시되었으며 국가보증기관인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진행이 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이용 후 추가로 많이 사용합니다.

신청자격은 먼저, 연소득 4천 5백 만원 이하 And 국민행복기금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자

두번째, 연소득 3천 5백 만원 이하인 자

세번째,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

네번째, 만 19세 이상이면서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자면 가능합니다.

금리는 살짝 높은 10%대 중반금리로 진행되나 성실히 상환한 경우 매년마다 금리인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의 한도는 최대 1,400만원까집니다.

 

 

3. 정부지원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은 국내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서울보증보험에 보증을 가입하여 진행하는 중금리 상품입니다. 보증기관이 햇살론 상품과 다르므로 햇살론 이용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급여자의 경우 5개월 이상 재직, 소득이 1천2백만원 이상이여야하며, 사업자의 경우 4개월 이상 사업소득 발생, 연소득이 600만원 이상, 연금소득자는 연금소득 1회 이상 수령자로 연금소득 연 600만원 이상인 고객이여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으로 금리는 10%대에서 결정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4.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이 상품은 최고한도 3천만원인 상품으로 기타 보증기관이 없이 무보증으로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보증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 대출취급수수료가 전혀 없습니다. 

신청 대상자는 6개월 이상 재직한 직장인이나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고객 또는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이 하위 1/5에 속하는 고객이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분할상환으로 2가지로 나눠지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계약기간은 1년,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1년~5년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 나에게 맞는 대출 알아보기

 

 

이상으로 정부지원 햇살론, 햇살론15, 새희망홀씨, 사잇돌 상품까지 총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상품들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한도가 부족한 경우 같이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