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근로자 채무통합대출 총정리

반응형

정부에서는 고금리대출을 대환 또는 신규자금을 원하는 금융거래 취약계층분들을 위해 서민전용 금융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이 상품들은 신용 10등급도 저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참고로 채무를 통합하길 원한다면 아래상품을 순서대로 진행해야 중복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9,000만원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채무통합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새희망홀씨는 서민금융 상품 중 DTI(총부채 상환비율)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기존대출금액이 적을수록 승인이 잘나오며 대출한도를 최대로 높이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받는것이 좋습니다.

 

 

 사잇돌2  대출

사잇돌 대출은 중금리 상품으로 낮은 금리를 이용하려는 분들보다 추가한도가 더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10%대 안팎으로 새희망홀씨보다 금리는 다소 높지만 한도가 잘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천만원입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은 서민금융대출 중 가장 대표상품으로 소득기준이 4,500만원 미만인 분들은 부채비율, 신용등급 무관으로 진행되는 최고의 상품입니다. 기존에 햇살론 기대출자도 재대출이나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 햇살론15 대출 

햇살론15 대출은 햇살론 이용자분들의 추가자금을 이용하도록 만들어진 상품으로 15% 고정금리 상품입니다.

햇살론보단 금리가 다소 높지만 성실상환자에 한하여 매년 금리를 낮춰주는 상품으로 최대 1,4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채무통합상품 외에 소상공인대출이나 청년 모바일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차량담보대출이 궁굼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그 외에 정부지원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