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소상공인대출 창업운전자금 총정리

반응형

개인사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돕기 위해 정부 지역보증재단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한도가 많이 필요한 분들은 각 자금의 신청기관이 달라 중복신청이 가능하므로 순서대로 진행하셔야 최대의 지원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소상공인대출 안내

 

 

⏩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규창업자뿐 아니라 운영중인 개인사업자도 창업시 소요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에 필요한 자금 외에도 업종변경 시 들어가는 부대비용 및 시설투자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000만원을 5년간 지원합니다.

 

 

⏩ 미소금융 소상공인대출 

일반인이 아닌 신용도가 낮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차상위계층인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운영자금부터 긴급생계자금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의 고정금리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1.5%의 초저금리로 확정되어 진행되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상품은 자금이 소진되기 전까지만 한시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천만원을 1년 거치 후 4년간 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되며 비대면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 자영업자 햇살론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자영업자 햇살론은 소상공인상품 중에 가이드가 가장 완화되어 있기에 가장 마지막에 신청해야하는 상품입니다. 10%대의 금리로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소상공인대출 외에 근로자 채무통합상품이나 청년 모바일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차량담보대출이 궁굼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그 외에 정부지원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