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신혼부부 주택담보 및 전월세 정부지원상품

반응형

내 집을 마련하는 내국민 또는 신혼부부 및 청년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주택금융공사와 도시기금에서 담보대출금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사에서 인정되는 주택가격 이하면 신청이 가능하며 기주택자도 대상자이므로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

이 상품은 내집마련 주택담보 중 가장 높은 9억의 주택까지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품의 장점으로는 기존 1주택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인의 소득의 제한도 없습니다. 최대 한도는 최대 5억이며 평균금리는 3.25% ~ 4.55%입니다.

 

 

⏩ 주택도시기금 내집마련 디딤돌 

이 상품은 무주택 서민 중 신혼부부2자녀 이상,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의 경우 신청조건이 좀 더 완화됩니다.

신청조건은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 주택가액 5억 미만 /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구입할 때 입니다.

금리는 2.15% ~ 3%이며 한도는 2.5억 입니다. 

 

 

청년 신혼부부 전월세대출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

만 34세 이하로 소득이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라면 청년전용 월세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혼한 경우 부부소득이 5천원만 이하여야 하며 보증금 3,500만원월세금 1,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혼인기간 7년 내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좋은 조건으로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부 합산소득이 6천만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한도는 최대 3억까지 대출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1.5% ~ 2.1% 확정금리 상품으로 최대 2억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2년 단위로 5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만 34세 이하면 신청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외에 차량담보대출이나 근로자 채무통합상품, 소상공인대출 및 청년 모바일대출이 궁굼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그 외 정부지원 상품 안내